사업은 2025년 구축을 목표로 총 사업비 70억원이 투입된다.
곡성군은 용역을 통해 디톡스테라피 관련 콘텐츠 및 유통 현황 조사, 식품가공기업 현황 조사, 가공제품 개발 방향 설정, 온오프라인 유통 시스템 구축 방안 등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치유 농업 활성화, 가칭 배달의 농부사업 등 다양한 지역 개발사업과 연계해 최대한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107 선재순 한국화 개인전
선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인 이번 전시는 '벗과 만나다'를 주제로 완성된 수묵담채화 작품 50여점이 펼쳐진다.
선 작가는 동국대학교와 전남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대한민국 소치 미술대전 특선, 전국 바다 사생대회에서 입상했다. 현재 곡성 묵향림, 옥과 설묵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곡성군, 국회 방문해 현안사업 지원 건의
곡성군이 건의한 주요 현안 사업은 죽곡 공공하수처리장과 공공하수처리구역 하수관로 설치사업비 161억원 등이다.
한편 곡성군은 지난 8월 31일에도 기재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상하수도 관련 지역 현안 사업과 특별교부세 사업 등의 국고 예산 지원을 요구했다.
◇곡성군, 스마트폰 건강관리 사업 우수사례
건강관리 시범사업은 스마트폰 건강관리 앱과 혈압계, 혈당계, 활동량계, 체중계를 연동해 비대면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65세 이상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며, 7가지 미션 부여 등을 통해 생활 속에서 건강관리 실천을 유도한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참여율이 73.5%로 높아 우수기관으로 인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