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 김광묵, 공보관 조경선, 정책총괄조정관 김종찬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시가 조직개편에 따라 국 ·과장급 수시인사를 단행했다.
6일 시에 따르면 민선 8기 주요 혁신과제의 추진을 위한 한시기구 신설 등 조직개편에 따른 결원을 충원하고, 능력과 전문성을 고려해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기 위해 하반기 수시인사를 7일 자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한시기구 신설에 따라 국장급으로 직급 상향(4→3급)된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에는 지역기업의 애로 해결과 기업 규제 해소를 통해 투자유치 활성화에 업적이 큰 김광묵(7급 공채) 현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이 승진 임용됐다.
이에 따라 원스톱 기업투자지원체계의 선도적 구축과 산업구조 혁신을 위한 미래산업 기업 유치를 공백 없이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구의 미래 50년을 위한 역점 시책, 시정혁신과제에 대한 홍보와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국장급으로 직급 상향(4→3급) 된 공보관에는 대내외 협력과 소통·친화력을 고루 갖춘 조경선(9급 공채) 현 공보관이 직무대리로 보임, 효과적인 시책 홍보와 언론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민선 8기 핵심 공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국장급으로 신설(3급) 된 정책총괄조정관에는 김종찬(5급 공채) 미래50년추진과장이 직무대리로 임명, 맑은물 하이웨이, 미래 신산업 육성, 미래형 광역도시 건설 등 주요 핵심 공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직제개편으로 부대이전과에서 명칭이 바뀐 군부대이전정책과장에는 뛰어난 리더십과 업무추진력이 돋보이는 손강현(5급 공채) 부대이전과장이, 팀에서 과 단위로 승격된 미군부대이전과장 직무대리에는 정규대(9급 공채) 군부대이전기획팀장이 보임돼 대구 도심 내 군사시설의 원활한 이전과 도시발전을 위한 공간구조 개선을 위해 소임을 다할 예정이다.
도시철도 분야의 전문관으로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철도 구축에 힘써온 원중근(7급 공채) 도시건설본부 계획안전과장이 금호강개발과장 직무대리로, 경제·통상과 기업 투자유치 업무에 폭넓은 경험과 전문 실무역량을 고루 겸비한 서성철(9급 공채) 투자기획팀장이 기업지원과장 직무대리로 각각 임명된다.
신청사 건립의 기본방향을 마련하고 시민과 함께 소통·공유하는 신청사 건립을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는 김상우(5급 공채) 신청사건립과장 직무대리가 신청사건립과장으로, 시민이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과 신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 추진에 기여한 박순형(9급 공채) 상수도사업본부 생산수질부장 직무대리가 상수도사업본부 생산수질부장으로 승진 임용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