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인기..군포 ‘트리아츠’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13 14:26

수정 2022.10.13 14:26

지식산업센터도 똘똘한 한 채 인기에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분양 인기
다양한 특화 설계로 우수한 근무환경 제공…사후관리까지 장점 가득해
분양 예정인 ‘트리아츠’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트렌드 맞춘 설계로 눈길
트리아츠 이미지 앙각투시도
트리아츠 이미지 앙각투시도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아파트처럼 지식산업센터도 똘똘한 한 채를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브랜드를 보고 선택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지식산업센터 열기는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5월 경기도 고양시에 IS동서가 공급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덕은 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의 경우 분양 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11월에는 롯데건설이 시행∙시공을 맡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공급된 ‘놀라움 마곡’ 지식산업센터 역시 롯데건설의 브랜드파워에 힘입어 분양과 동시에 많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는 상품에 대한 신뢰도 때문으로 풀이된다. 수요자들이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를 선호하는 이유는 브랜드로 인한 상품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신뢰성, 사후 안정성을 갖췄기 때문이라는 것. 브랜드를 내건 지식산업센터는 차별화되고 편리함을 더해주는 설계가 도입돼 입주기업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입주 후에도 사후관리 서비스도 진행되는 곳이 많아 안정성도 높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지구 A-1 BL에서 분양예정인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는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에서 보기 드문 혁신설계를 적용한다.

기업이 요구하는 트렌드 또한 갖추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는 최근 촬영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증가한 트렌드에 맞춰 입주기업들이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인 ‘포토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창작공간인 ‘크리에이터룸’을 조성한다. 또한 소비지가 기업의 상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인 ‘크리슈머랩’도 마련된다.

아울러, 단지는 짜임새 있는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구조로 조성되며, 물류 상 ∙ 하차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도어투도어' ‘다이렉트 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다이렉트 패스 시스템’은 직선 주행을 통해 3개 층을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밖에 회의공간인 ‘미팅룸’과 입주기업 방문객과 만남의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공용 라운지’,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수면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수면실’ 등도 조성된다.

한편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는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이 결합된 복합지식산업센터이다.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가 시행한다.(시공 태영건설, SK에코플랜트, SK D&D)

군포역을 통해 강남 ∙ 시청 ∙ 용산 등지에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사당 및 구로는 20분 대, 수원은 14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금정IC와 군포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인근 금정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양주~수원)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일원에 마련된다.

amosdy@fnnews.com 이대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