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교보문고, 주요 책을 '영상으로'..첫번째 책은 김난도 교수

이환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17 14:50

수정 2022.10.17 14:50

오는 24일 교보문고 북모닝 사이트에 최초 공개
[파이낸셜뉴스]
교보문고, 주요 책을 '영상으로'..첫번째 책은 김난도 교수


교보문고가 인기도서의 저자, 출판사와 함께 책의 핵심내용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결합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새로운 서비스모형을 시도한다.

책의 분야나 주제에 따라 대담형, 강의형, 다큐형 등 적합한 포맷에 맞춰 영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첫 번째 콘텐츠는 최근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트렌드 코리아 2023'을 선택했다.

'트렌드 코리아 2023' 콘텐츠는 대표저자인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전편에 직접 출연하여 친절하고 생생한 강의를 들려준다. 2022년 트렌드 키워드 리뷰, 2023년 트렌드 대전망, 2023년 트렌드 키워드 10개의 개별 해설 등 총 12개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공저자인 전미영, 최지혜, 이수진 박사의 각 키워드별 케이스 스터디를 더해 내년 사업계획에 골몰하는 경영자와 현업종사자들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전한다.

'트렌드 코리아 2023' 콘텐츠는 그동안 종이책이나 e북으로 접했던 국내 대표 트렌드전망서를 처음으로 동영상에 담아 출시함으로써 MZ세대를 비롯해 영상매체에 익숙한 수요층의 이용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당 콘텐츠는 도서유통업계에서는 교보문고를 통해 단독 오픈한다.

책과 영상을 결합한 '트렌드 코리아 2023' 콘텐츠는 오는 24일 교보문고 북모닝 사이트에서 최초 오픈한다.
정회원 가입 즉시 해당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으며, 11월부터는 인터넷교보문고 e북 사이트에서도 구매 후 이용가능하다. 종이책과 묶어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콘텐츠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향후 오프라인 강연, e북, 오디오북 등과 다양한 결합상품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교보문고는 콘텐츠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1일부터 23일까지 단 13일간의 사전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북모닝 회원가입자에게는 교보문고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또 11월 10일까지 한 달간 회원가입자 전원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전자책구독서비스 SAM 이용권, 북모닝굿즈박스 등 사은품을 준다.


교보문고 지영균 e북 사업팀장은 “인터넷교보문고, e북, 북모닝 등 내부 플랫폼뿐만 아니라 외부 플랫폼, B2B 채널을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유통할 계획”이라며 “근래 진행중인 디지털전환 추진과 함께 다양한 사업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전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