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누빈 내추럴 캐피탈 아태 헤드에 크리스티나 허먼슨](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2/10/18/202210180904014433_l.jpg)
[파이낸셜뉴스] 세계 20대 글로벌 자산운용사 누빈(Nuveen)은 누빈 내추럴 캐피탈(Nuveen Natural Capital) 아태 및 아프리카 지역의 헤드를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허먼슨 헤드는 농지, 임야, 자연 기반 투자에 기반을 두고 담당 지역의 성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누빈 내추럴 캐피탈은 94억달러(13조원)로 확장된 전 세계 운용자산 규모를 바탕으로 아시아-태평양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혁신과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제임스 프리먼(James Freeman) CEO는 올해 말 은퇴 예정인 맷 불(Matt Bull) CEO를 이어 호주 농지 사업을 이끌 예정이다.
허먼슨 헤드는 주요 농업 산업 분야에서 20년 동안 다채로운 경력을 쌓아왔다.
허먼슨 헤드는 현재 호주 농지 연구소(Australian Farm Institute)와 비영리 농업 단체(AgSafe Australia)의 이사회에서 일하고 있다. 최근 크롭라이프 오스트레일리아 (CropLife Australia) 및 지속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는 비영리 단체(Business for Development)에서 이사로 임기를 마쳤다.
마틴 데이비스(Martin Davies) 누빈 내추럴 캐피탈 글로벌 헤드는 "글로벌 경쟁력 확대를 위해 팀을 강화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면서 "담당 지역과 분야에 대한 탄탄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춘 크리스티나 허먼슨 헤드는 기존 팀을 보완하고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대한 우리의 초점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6월 30일 기준 누빈 내추럴 캐피탈의 운용자산은 94억달러(13조원)이다. 10개국 600개 부동산에 걸쳐 300만 에이커를 보유하고 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