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자이(Xi), 여주에 첫 선보여..대단지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분양 앞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18 09:46

수정 2022.10.18 09:56

전가구 남향, 4-Bay 판상형 설계…알파룸 3면 발코니 등 특화공간
사진 제공-GS건설㈜
사진 제공-GS건설㈜

GS건설 자이(Xi)가 경기 여주지역에서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769가구(예정)를 분양으로 첫 선을 보인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8개 동에 59㎡(전용면적 기준) A 85가구, 59㎡B 81가구, 84㎡A 249가구, 84㎡B 248가구, 99㎡A 52가구, 99㎡B 52가구, 136㎡P(펜트하우스) 2가구(예정) 등 총 769가구(예정)로 계획되어 있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85㎡ 이하 중소형이 663가구로 전체의 86%를 차지하며 고급 수요층을 위한 펜트하우스 2가구도 포함되어 있다.

채광과 환기 등을 고려해 단지 전체를 남향 중심으로 배치하고 모든 가구에 4-Bay 판상형 설계를 도입하며, 일부 가구는 3면 발코니와 알파룸 등 차별화된 공간도 제공한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만의 조경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 가운데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광장주변에는 연못과 숲길이 조성되고 고급 리조트형 테마정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도보권에 위치한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여주와 원주(서원주역)를 연결하는 경강선 연장노선 신설도 계획 중으로 주변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에 대형마트와 역세권 중심상업시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위치해 있다. 반경 약 3㎞ 이내에 여주버스터미널, 하이마트, 여주경찰서 등과 같은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세종초, 세종중 등이 있고, 주변 일대에서 학교시설복합화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여주초가 단지 인근으로 이전할 예정이며, 반경 1Km내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여주대학교)도 있다.


인근에 황학산 산림욕장을 시작으로, 황학산 수목원, 영월공원, 여주근린공원, 양섬공원, 신륵사 관광지, 금은모래 강변공원, 세종대왕릉 등 다양한 공원과 관광시설들이 밀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더불어 풍부한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여주역세권 개발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주지역의 첫 자이브랜드와 더불어 700여세대가 넘는 대단지라는 여러 가지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며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차별화된 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해 다른 지역에서 입증됐던 자이 브랜드의 청약성공신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경기도 여주시에 고객라운지를 운영중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