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지아이텍, 2차전지 전세계 유일 복합소재 개발 성공...거래처 검증 완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18 10:00

수정 2022.10.18 10:00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지아이텍이 2차전지에 들어가는 내마모성과 내구성을 향상 시키는 복합소재를 개발해 거래처에 검증이 완료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오전 10시 현재 지아이텍은 전날보다 5.41% 오른 35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2차전지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차전지 복합소재 개발에 대한 기업들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지아이텍은 2차전지 시장에서는 SLOT DIE의 내마모성 및 내구성에 대한 지속적인 향상을 요구하는 요구에 따르 신제품 연구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아이텍이 보유하고 제작하는 소재인 STS630 이외에 Corrax 소재를 적용한 제조 기술 확보와 금속 표면에 특수 코팅을 적용하여 내마모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킨 제품을 출시해 적용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WC 코팅 제품을 출시해 하이니켈(High Nikel) 소재의 배터리 생산에 적용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아이텍이 보유한 이번 신소재 적용 및 표면 코팅 기술은 경쟁사에서 적용하지 않는 유일한 개발 품목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유일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미 주요 거래처에서 검증을 획득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