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활동 펼친 '벨리곰' 부산에 상륙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23 09:41

수정 2022.10.23 09:41

롯데백화점 광복점 다음달 6일까지 팝업스토어·포토존 마련
부산 중앙동 롯데백화점 광복점 아쿠아몰 지하1층 분수대 광장에 마련된 '벨리곰 포토존'과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부산 중앙동 롯데백화점 광복점 아쿠아몰 지하1층 분수대 광장에 마련된 '벨리곰 포토존'과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파이낸셜뉴스] 화제의 캐릭터 '벨리곰'이 부산에 상륙했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다음달 6일까지 아쿠아몰 지하 1층 분수대 광장에서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부산 최초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벨리곰 팝업스토어의 킬링포인트는 7m 상당의 대형 벨리곰 인형과 2m 벨리곰 4마리를 그 주변에 배치해 말그대로 '벨리곰 세상'으로 꾸며질 개성있는 포토존이다.

지난 4월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진행했던 벨리곰 공공전시에도 325만여 명의 고객들이 방문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사실 '부산 방문' 만을 놓고 보자면 벨리곰의 부산행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벨리곰은 지난 7월 시그니엘 부산에서 2030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한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첫 방문이지만 대중들에게는 공개되지 않고 진행한 행사였기 때문에 이번 롯데백화점 광복점 벨리곰 팝업 스토어가 더욱 더 특별하고 그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벨리곰 행사에서는 벨리곰을 직접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벨리곰과 관련된 다양한 기획상품(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수도권 롯데백화점에서 진행됐던 벨리곰 행사에서 소위 '품절대란'을 일으킨 '시그니쳐 벨리곰 시팅인형'부터 그립톡, 벨리곰 랜덤 피규어,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 키체인 인형 등 다양한 형태의 벨리곰 기획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의 10월 마케팅 테마인 '슈퍼 할로윈(Super Halloween)'에 맞춰 팝업스토어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할로윈 기획 상품도 최초로 공개한다.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인 벨리곰은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크고 놀라운 재미와 선한 영향력으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벨리곰의 유튜브 채널인 '벨리곰TV'의 구독자는 57만 명에 달하며 컨텐츠 누적 조회수도 3억 뷰를 돌파할 만큼 인기 캐릭터이다.

최근에는 뉴욕 맨해튼에서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개최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벨리곰은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한 적이 있어 벨리곰과 부산의 인연은 특별하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박준철 영업기획팀장은 "이번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통해 행사를 찾는 부산 시민들이 행복을 느끼고 나아가 일상 속의 힐링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며 "지난 7월 지역 대학동아리와 협업해 진행한 영페스티벌에 이어 이번 벨리곰 팝업스토어 등을진행하면서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매력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