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골프 치며 예약·스코어 한 눈에"... LG전자, 태국 스포츠 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공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31 10:00

수정 2022.10.31 09:59

LG전자, 전 세계 탑골프 주요 매장에 1만대 이상 디지털 샤이니지 공급
방콕에 오픈한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 골프 타석에 LG전자의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다. LG전자 제공
방콕에 오픈한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 골프 타석에 LG전자의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다.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문을 연 초대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웹OS 운영체제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31일 밝혔다. 탑골프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의 글로벌 스포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체인이다.

LG전자에 따르면 로비, 레스토랑, 라운지, 개별 골프 타석 등 각 공간과 용도에 맞춰 110형(화면 대각선 약 279㎝) 초대형 사이즈부터 75·65·55·43·22형 등 다양한 크기의 디지털 사이니지가 약 300대를 설치됐다. 이용객들은 건물 곳곳에 설치된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예약 정보, 이용 내역, 게임 스코어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탑골프 메가시티 내 조성된 스포츠 바에는 가로 7m, 세로 4m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SBA)를 설치해 초대형 스크린으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야외 공간에는 각종 라이브 쇼나 이벤트, 광고 송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가로 13m, 세로 7m 규모 실외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GSCD) 두 대를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LED 사이니지의 설치 면적을 모두 더하면 총 210㎡에 달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탑골프의 공간적 특성을 감안해 골프 타석 및 게임 소프트웨어 관리부터 수백 대 이상의 화면에 표시되는 각종 콘텐츠를 손쉽게 제어하는 웹OS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18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탑골프 매장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을 시작으로 전 세계 탑골프 주요 매장에 총 1만대 이상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 왔다.
전 세계에서 연간 100만명 이상의 탑골프 이용자들이 LG 사이니지를 통해 차별화된 스포테인먼트 경험을 즐기고 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