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가운데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이 파주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올해 2개 단지를 분양한다. A2블록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이달 분양에 나설 예정이고, A39블록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지난 10월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 두 단지 모두 규제 해제 후 공급되는 단지로서 이전보다 청약, 대출 등에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두 단지는 파주 운정지구 생활권에 위치한다. 운정신도시는 총 3단계에 걸쳐 개발이 진행되며 내년 말 이들 단지가 위치하는 3지구가 준공 예정이다. 또한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시네마, 스타필드빌리지(예정),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 2지구와 교하지구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바로 앞에 초·중교 및 유치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두 단지 모두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도보권에 다율초가 위치하며 초·중·고교 부지가 가까이 있다.
교통으로는 경의중앙선,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이 있어 서울 접근이 용이하며 GTX-A노선 운정역, 강화간성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이 이어지고 있다. 파주에 운정테크노밸리,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등 여러 산업단지도 조성되고 있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용 59~84㎡, 총 1,110가구 규모며,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 59~99㎡ 총 518가구 규모다.
한편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11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1순위, 2순위 청약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