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T멤버십 기반 ESG 제휴 서비스로 착한소비 지원”..SKT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08 10:22

수정 2022.11.08 10:22

전기차 충전·렌트 등 제휴사들과 ‘지구를 지킬 때’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SKT)이 T멤버십 기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서비스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친환경 아이템을 구매하면, T멤버십을 통해 추가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형태다.

SK텔레콤이 친환경 아이템 소비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T멤버십 기반 ESG 제휴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를 선보였다. 사진은 모델이 T멤버십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를 이용는 모습. SKT 제공
SK텔레콤이 친환경 아이템 소비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T멤버십 기반 ESG 제휴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를 선보였다. 사진은 모델이 T멤버십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를 이용는 모습. SKT 제공

SKT는 ESG를 실천 중인 제휴사들과 T멤버십 기반 ESG 제휴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SKT는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 분야 티맵모빌리티와 에버온 △전기차 렌트 분야 그린카 △업사이클링 패션 분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친환경 화장품 분야 이니스프리 등 친환경 기업 및 브랜드 5곳과 힘을 모았다.

티맵모빌리티, 에버온과 함께하는 전기차 충전 할인은 소비자가 전국 아파트와 상업시설 등 총 2만여개 에버온 충전기에서 티맵(TMAP) 전기차충전 간편결제로 전기차를 충전할 때, 10% 할인 혜택(월 3회, 회당 최대 3000원 할인)을 받는 서비스다.


그린카도 기존에 제공하던 T멤버십 이용자 대상 할인혜택에 더해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대여할 때 예약 결제에 한해 월1회 10% 할인을 제공한다.

코오롱FnC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인 ‘RE;CODE’를 코오롱몰에서 구매할 때 T멤버십에서 받은 쿠폰을 적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다. 이니스프리도 온라인 몰 및 앱 ESG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존을 클릭, T멤버십에서 받은 쿠폰번호를 입력해 10% 할인 혜택(월 1회, 최대 할인금액 1만원)을 제공한다.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는 T멤버십 앱 첫 화면 ‘매일 당신을 위한 추천 리스트’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폰은 지구를 지킬 때 카테고리에서 각 브랜드 카드를 선택하면 연결되는 상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ESG 선도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T멤버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친환경 제품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