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PHT 서산 퍼스티어, 하이엔드 타운하우스 단지 컨셉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16 09:00

수정 2022.11.18 14:26

사진 = PHT 서산 퍼스티어의 톤앤매너를 적용한 레퍼런스 이미지
사진 = PHT 서산 퍼스티어의 톤앤매너를 적용한 레퍼런스 이미지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일람리 일원에 조성될 하이엔드 타운하우스 70세대 단지 ‘PHT 서산 퍼스티어’가 브랜딩 컨설팅을 통해 고심 끝에 선정한 공간별 톤앤매너를 16일 공개했다.

PHT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앞으로 나의 ‘고향’이 될 곳이라는 의미를 담은 포스트 홈타운(POST HOME TOWN)의 줄임말이다. 어릴 적 뛰놀던 골목에서 느껴지는 향수, 떠올리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오래도록 살고 싶고 다시 돌아오고 싶은 곳을 만들기 위해 단지 전체 풍경과 컨셉이 이어지도록 톤앤매너를 구성했다.

PHT 서산 퍼스티어의 톤앤매너는 크게 건물 외관, 조경, 커뮤니티센터, 주거 타입별로 나누어 설정했다. 우선 건물 외관은 부드러운 화이트톤 도장 베이스에 레드톤 박공 지붕, 따뜻한 우드톤 창틀과 벽돌 소재의 조합으로 어릴 적 동화책에서 보거나 꿈꾸던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조경은 자연스러운 식재를 추구하며 그와 어울리는 우드데크를 설치하여 걷고 싶은 단지 내 산책로를 꾸미고자 했다. 부대복리시설인 커뮤니티센터와 피트니스센터는 입주민 전용 시설이다.
마을 중심에 위치해 자연스러운 입주민 간 소통과 만남이 가능하며, 큰 창을 통해 자연 채광을 유입하고 내부는 피콕블루 포인트로 생동감을 연출할 계획이다.

타입별로는 현재 크게 듀플렉스와 테라스하우스 유닛으로만 지정했으나, 향후 듀플렉스 차고형, 듀플렉스 마당형, 듀플렉스 스킵플로어형, 테라스하우스 A, 테라스하우스 B 등 타입별로 인테리어 실시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듀플렉스 타입은 화이트와 오크톤 우드에 자연의 색을 담은 그린&오렌지 컬러의 조합으로 활발하고 아늑한 공간을, 테라스하우스 타입은 웜베이지와 다크한 오크톤에 어울리는 대리석, 타일 등으로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