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프리보드·장외

레이블코퍼레이션, 中CUE그룹과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16 16:14

수정 2022.11.16 16:14

"국내 브랜드 중국 왕홍 마케팅 확장 촉매제 역할 기대"
(왼쪽부터)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각자 대표이사, 스칸 씨유이그룹 대표이사, 피아노 레이블코퍼레이션 각자 대표이사, 이태희 씨유이코리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이블코퍼레이션
(왼쪽부터)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각자 대표이사, 스칸 씨유이그룹 대표이사, 피아노 레이블코퍼레이션 각자 대표이사, 이태희 씨유이코리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이블코퍼레이션


[파이낸셜뉴스] 중국 왕홍(網紅) 라이브 커머스 전문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이 중국 마케팅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디지털 마케팅 및 콘텐츠 전문기업 CUE(이하 씨유이)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레이블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각자 대표이사, 피아노 레이블코퍼레이션 각자 대표이사 스칸 씨유이그룹 대표이사, 이태희 씨유이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씨유이그룹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8개국 업무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주력 사업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머신러닝(ML)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마케팅과 문화 콘텐츠 플랫폼 운영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바이두(Baidu), 텐센트(Tencent) 등의 중국 대기업은 물론,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이 있다. 최근 중국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발굴해 투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씨유이그룹이 보유한 방대한 중국 시장 관련 빅데이터, 네트워크 등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대 중국 마케팅 수행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피아노 대표는 “글로벌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씨유이그룹은 빅데이터와 광대한 네트워크 등 고도화된 사업 인프라를 보유한 기업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씨유이그룹의 사업 인프라와 레이블코퍼레이션 중국 마케팅 노하우가 결합된다면, 시시각각 변하는 중국 시장 상황 예측과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향후 씨유이그룹이 투자 중인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필요한 마케팅 솔루션 제공 등 다각적인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국내 브랜드가 중국 시장 진출 과정에 필요한 전반적인 컨설팅이 주요 사업 모델이다.
‘대한민국 브랜드와 중국 소비자와의 만남을 설계한다’는 회사 슬로건 아래, ‘리자치(李佳琦)’, ‘쉬샨(徐杉)’ 등 중국 최상위 왕홍들과 중국시장 내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통한 제품 판매 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