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방

국방과학연구소(ADD) 24~25일 '시험평가 분야 방산 간담회' 개최

이종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24 15:58

수정 2022.11.24 15:58

국방과학연구소의 상징. 자료=국방과학연구소 제공
국방과학연구소의 상징. 자료=국방과학연구소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충남 태안 소재 안흥종합시험센터에서 24~25일 이틀 간 제25회 '시험평가 분야 방산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ADD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ADD 국방시험연구원 시험장을 이용하는 민·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DD 측은 시험장 및 시험평가 현안, 시험장별 발전·협조 방안 등을 소개한다.

또 방위산업진흥회에선 업체별 주요 현안 및 시험업무 개선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그 외 참석자로부터 애로·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ADD는 "올해부턴 간담회 참석 범위를 태안·해미·진해·창원·삼척·포천 등 6개 지역으로 넓혔다"고 설명했다.

ADD는 "세계적인 무기체계 연구개발과 방산수출 지원을 위해 시험평가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고 시험 인프라의 국가적 활용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ADD)가 창립 52주년을 맞아 ‘비닉(庇匿) 및 첨단 국방과학기술 중심의 연구소’를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사진은 ADD 전경. 사진=ADD 제공
국방과학연구소(ADD)가 창립 52주년을 맞아 ‘비닉(庇匿) 및 첨단 국방과학기술 중심의 연구소’를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사진은 ADD 전경. 사진=ADD 제공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