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채널 통해 오후 2시~5시 현장 생중계
유튜브 시청자를 위한 대상 수상팀 맞히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 실시
유튜브 시청자를 위한 대상 수상팀 맞히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 실시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는 경콘진이 콘텐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기도 및 시·군·도 교육청과 연계해 도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 사업이다.
지난 2014년 1개 학교로 시작해 올해는 경기도 내 14개시에서 20개 학교가 참가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창의력 향상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공통역량과정과 콘텐츠 분야 프로젝트 개발 교육을 하는 전문역량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됐다.
경진대회 결선은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참가 학생들의 발표와 평가위원단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전문역량과정을 통해 개발한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3년 만에 부천에 위치한 경콘진 본원에서 대면으로 개최된다.
경진대회 결선 상위 2개 팀에게 대상인 경기도지사상 및 경기도교육감상이 수여되고 시별 1위 팀에게는 최우수상인 시장상이 수여된다.
또 대상 및 최우수상 팀을 제외한 본선 상위 10개 팀에는 우수상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경진대회 결선 동안 프로젝트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멘토링이 동시에 진행되며, 팀별 일대일 멘토링으로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아이디어 개선부터 발표 기술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원하는 주제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경콘진은 대회 참가자를 응원하고 온라인 방송 시청을 독려하기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소문내기 이벤트, 생방송 퀴즈 이벤트, 대상 수상 팀 맞히기 이벤트, 사행시 이벤트 등으로 참가자들과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진대회 결선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경콘진 서부권역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