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ESG 우수기업 선정된 팹리스는 어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02 14:24

수정 2022.12.02 14:24

김훈 LX세미콘 CFO 상무가 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김훈 LX세미콘 CFO 상무가 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팹리스(반도체 설계전문) 기업 LX세미콘이 한국ESG기준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X세미콘은 이날 한국ESG기준원 주최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상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은 LX세미콘의 전반적인 지배구조 개선과 능동적 ESG 정보 공개를 통한 소통 활성화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LX세미콘은 올해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성과를 비롯해 인권·노동, 안전보건, 공정거래 등 활동을 공개한 바 있다.

LX세미콘은 올해 ESG 평가 결과로 환경부문에서 A, 사회부문에서 A+, 지배구조부문에서 B+ 등급을 각각 받아 지난해 통합등급 B+ 보다 상향된 통합등급 A를 처음으로 받았다.
특히 환경과 사회부문에서는 지난해보다 각각 두 단계씩 등급이 상향됐다.


LX세미콘 손보익 사장은 “전사적인 역량을 모아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