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코리아런드리에 따르면 창업설명회는 오는 10일 경기도 성남 판교 코리아 런드리 본사에서 열린다. 서경노 대표이사의 '세탁사업의 미래비전'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유행을 타지 않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장점과 치열해지는 셀프 세탁소 시장에서 효율적인 운영 노하우 등을 공개한다.
수익과 운영에 대한 워시엔조이만의 특장점과 함께 2023년에 선보일 워시엔조이 블랙 상품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 11월 30일 화성병점에 1호점을 오픈한 코리아런드리의 워시엔조이 블랙은 강력한 내구성과 대용량 세탁을 자랑하는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로구성됐다. 셀프 무인 세탁소 업계 최초로 개발한 자체 간편결제 앱 플랫폼인 워시앤페이 전용매장으로 동전이나 지폐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워시엔조이 블랙은 지난달 공개 3일만에 상담예약만 800건을 돌파하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리아런드리만의 무인 셀프 세탁소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랙 창업과 관련해 투자자금 회수, 지역특화 마케팅 서비스와 함께 창업 3년이내 손실 발생 시 손실금액을 전액 보증해주는 안심창업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는 "올해 마지막 창업 설명회에서는 워시엔조이 블랙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멀티잡으로도 운영 가능할 수 있는 무인 24시간 365일 운영노하우와 IT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경제불황에 대한 걱정으로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는 워시엔조이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