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아직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르지 못했다면 연말 한정판인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출시된 화장품들은 어떨까. 선물용 한정판으로 나왔다는 점에서 특별한 디자인은 물론, 구성도 쏠쏠하게 갖춘 것이 특징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홀리데이 한정판 세트인 '해피 홀리데이 프롬 설화수'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설화수의 대표 컬러인 앰버와 실버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눈 쌓인 추운 겨울에 펼쳐지는 온기 가득한 홀리데이 파티를 떠오르게 한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이번 컬렉션은 설화수의 베스트셀러인 윤조에센스와 자음생세럼, 자음생크림이 각 본품으로 들어가는 3가지 기획 세트로 구성됐다. 각 세트는 베스트셀러 본품 외에도 여윤팩과 순행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품이 함께 담겼다. 특히 윤조에센스 기획 세트에는 올해 9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윤조에센스 백자 에디션 두 병이 각기 다른 용량으로 들어 있다. 설화수는 온라인으로 컬렉션 구매 고객에게 도예가 심보근 작가의 브랜드 ‘무자기’와의 콜라보로 완성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레그웨어 브랜드 삭스어필과 협업한 홀리데이 에디션 '리필 유어 러브'를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비욘드의 대표적인 겨울철 보습 제품과 삭스어필의 포근한 일러스트가 만나 탄생했다. 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토탈 리커버리 샤워크림 기획'과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기획'은 고보습 바디케어 제품이다. 온라인 채널로 구매 가능한 '토탈리커버리 크리미 바디워시 기획'과 '토탈리커버리 인텐스 바디 에멀전 에디션 기획'은 스킨미믹 콜라겐 콤플렉스를 담은 비건 인증 포뮬러가 건조한 바디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또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기획, 비욘드 클래식 핸드크림 4종 기획 등은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다양한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향수 브랜드 딥티크에서는 연말을 앞두고 브랜드의 인기 향수인 '오 드 퍼퓸 오 로즈'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황금빛 입체 장미꽃이 향수병 라벨로 장식돼 있으며, 별이 가득한 장밋빛 상자에 담겨 있어 소장 가치가 뛰어나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뷰티 브랜드 아워글래스에서는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베일 트랜스루센트 세팅 파우더-오너먼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워글래스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로, 미니사이즈로 출시해 연말 모임이나 외출 시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 골드빛 가득한 한정판 패키지에 담겨 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인 오너먼트 형태로 제작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선물용으로 제격인 홀리데이 컬렉션은 일년 중 지금 아니면 구할 수 없는 한정판으로 소장가치가 매우 높아 인기가 좋다"며 "향수, 메이크업, 바디용품, 향초 등 특별한 패키지와 구성으로 올해도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