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공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14 15:38

수정 2022.12.14 15:56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시티글로벌이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 A49블록에서 공급하는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이 경쟁 입찰에 들어간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은 아파트 전체 세대수 대비 적어 배후수요를 독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아파트 주변에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고 그 외 두일초, 두일중학교 등 교육시설과 수변공원도 인접해 학교 및 공원 이용객들까지 배후수요로 흡수 가능하다.

아울러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은 부지가 확정된 GTX-A 운정역(예정)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GTX-A 운정역(예정)을 통해 서울역까지는 약 20분 강남 삼성역까지는 약 30분 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서울 접근성이 대폭 좋아지면서 GTX-A 운정역 주변 아파트 및 상가 가치도 크게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차후 운정테크노밸리,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이 예정돼 있다. 우선 운정 테크노밸리의 경우 연다산동 일원에 약 47만 3천㎡ 규모의 첨단·지식 기반 중심 산업단지를 2026년까지 조성하도록 할 계획이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교하신도시와 운정3지구가 인접한 서패동 일대 45만㎡ 부지에 총사업비 6,520억 원을 투입해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 연구 단지, 바이오 융복합 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대학병원 확보는 물론 1만 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 테크노밸리와 매디컬클러스터를 통해 외부인구의 파주시 유입이 기대되며 인구 유입을 통해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음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 총 4개실로 구성돼 있다. 입찰 일정은 12월 15일(목) 10시부터 14시까지이다.
입찰은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서 진행된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