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특화설계 들어서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22 09:18

수정 2022.12.22 09:18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된 주택시장… 주거 만족도와 직결되는 내부 상품 중요성↑
넉넉한 수납공간 갖춘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해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주경 투시도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주경 투시도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특화 평면이나 시스템, 커뮤니티 시설 등이 설계된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놀고 있다. 실수요자들이 실거주를 위해 주택을 구매하면서 그만큼 ‘실속’을 차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실제로 업계 전문가들은 금리 인상 기조 속 실수요 비율이 높아지면서 우수한 상품설계를 도입한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수요자들의 아파트 선택 기준이 아파트 외부에서 ‘내부’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특화 설계를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단지는 부적격 등에 따른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전용 84㎡와 105㎡ 타입 일부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녹색건축인증,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단지로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전 세대에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전용면적 105㎡A·B타입의 경우 실내 테라스, 홈 오피스, 홈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화 공간 ‘그린라이프 테라스(유상)’가 제공되며, 알파룸도 함께 도입된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실내체육관과 같이 입주민 건강을 위한 공간과 독서실, 스터디룸,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맘스스테이션 등 자녀를 위한 공간들이 마련된다. 또 그리너리카페&푸른도서관, 공유오피스, 주민회의실, 생활지원센터, 시니어클럽 등이 들어선다.

‘조경’에도 공을 들인 것으로 보인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의 경우 낮은 구릉지형 속에서 즐기는 휴게 공간 패밀리가든, 청량감 있는 수공간으로 꾸며진 테라스가든, 큰 숲과 들판을 따라 걷는 건강 산책로인 순환형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에는 온 가족 휴게공간인 패밀리가든, 하늘을 비추는 거울연못과 힐링 여가공간으로 꾸며진 티가든, 단지를 하나로 연결한 순환형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푸르지오 클린 에어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한편,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A1블록)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동 796세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A2블록)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동 770세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