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세종사이버대,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메타버스 캠퍼스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28 16:02

수정 2022.12.28 16:02

세종사이버대 로고
세종사이버대 로고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메타버스 캠퍼스’를 오픈했다. 메타버스 캠퍼스는 사이버대학교의 가상공간을 메타버스 형태로 온라인 상에 구축하여 국내 및 해외 거주 재학생이 언제든 자유롭게 드나들며, 라이브 강의와 창의적체험활동 등 다양한 비교과 활동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다.

이 메타버스 캠퍼스는 전체 600여개의 강의실 및 행사장, 교수연구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기능은 400여개의 라이브강좌가 실시간 이루어지며, 1만여 재학생이 교수연구실을 방문하여 화상 면담이 가능하다.

원스톱상담센터에서는 튜터의 학업상담 및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고, 학습정보원에서는 세종대학교 전자도서관에 접속하여 도서 열람이 가능하다.
학생회관에는 40여개 중앙동아리실과 학생휴게실, 한국어교육원, 상담심리센터가 마련되어 있다. 노천극장과 컨벤션홀 등의 대규모 강당에서는 입학식, 졸업식, 강연회 등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이 가능하다. 그 밖에 대학로 카페와 굿즈샵에서 자유로운 만남과 학생복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세종사이버대는 2023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은 총 11개 학부 34개 학과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