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2023년 토끼의 해 계묘년(癸卯年)의 시작을 맞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가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희망을 불어넣어 줄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신년을 맞아 희망과 기적, 놀라운 경험을 전달하는 ‘원더풀 월드 (Wonderful World)’ 시즌을 내년 1월 1일부터 3월 1일까지 운영한다.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코스튬을 착용한 롯데월드의 캐릭터들이 신년 파티를 벌인다는 콘셉트로 파크 곳곳을 연출했다. 토끼 불꽃 헤어밴드, 빅헤드 모자와 움직이는 LED 토끼 모자 등 ‘토끼의 해’ 계묘년에만 만나 볼 수 있는 캐릭터 상품들도 상품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년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 퍼레이드와 다양한 공연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퍼레이드 ‘민속한마당’은 내년 1월 1일부터 정월대보름인 내년 2월 5일까지 매일 오후 5시에 퍼레이드코스에서 만날 수 있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것은 물론 직접 즐길 수 있는 퍼레이드로, 화려한 부채춤과 함께 소고, 대고를 비롯한 모듬북을 활용한 신명 나는 악기 공연이 펼쳐진다. 신규 밴드 쇼인 ‘월드 팝 밴드 쇼’도 내년 1월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팝 음악을 활용해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일 2회 만남의 광장에서 운영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내년 1월 한 달간 메인수조에서 토끼 코스튬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가 등장하는 포토타임을 통해 색다른 새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포토 타임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하루에 2차례씩 진행한다. 새
해를 맞아 소원을 빌며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는 ‘위시 트리 포토존’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비치된 별 스티커 위에 소원 메시지를 작성해 위시트리에 부착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서울스카이는 대한민국 가장 높은 곳에서 특별한 내년 1월 1일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일출 패키지를 판매한다. 서울스카이 입장권과 함께 고급 떡 세트, 음료, 기념품, 달력, 에코백 등이 포함된 일출 패키지는 서울스카이 홈페이지 사전 예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