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AI와 논술, 대치동 강의까지… 신학기 준비 온라인으로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28 18:12

수정 2022.12.28 18:12

교육업계, 겨울방학 마케팅 활발
수준별 학습등 다양한 콘텐츠 선봬
AI와 논술, 대치동 강의까지… 신학기 준비 온라인으로
대교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의 '글쓰기 AI 평가'(위쪽 사진). 웅진씽크빅이 선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웅진스마트올중학' 내 '대치TOP'에 대치동 유명 학원의 인터넷 강의 각사 제공
대교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의 '글쓰기 AI 평가'(위쪽 사진). 웅진씽크빅이 선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웅진스마트올중학' 내 '대치TOP'에 대치동 유명 학원의 인터넷 강의 각사 제공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교육업계가 유·초·중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미리 공부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챌린지를 진행하는가 하면 유명 학원의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교원 빨간펜은 오는 2월 17일까지 유아·초등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부습관 만들기 프로그램인 '빨간펜 체크인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빨간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학습하는 자녀의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재하면 응모된다.

겨울방학 동안 학습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주간 체크인 미션'도 실시한다. 독서·외국어·교과 학습 등 주차 별 다양한 학습 주제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촬영해 개인 SNS에 게재하면 된다.

웅진씽크빅은 초등학생 대상 인물 전집과 토론·글쓰기 화상수업 프로그램 'AR 시크릿 사이언스'를 내놓았다. 방학기간 동안 교과과정 외에도 배경지식과 사고력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저학년과 유아를 대상으로 과학 분야 호기심을 키워줄 수 있도록 종이책에 증강현실 콘텐츠를 보여주는 마커(종이 포인터)를 통해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중학생 대상으로는 '웅진스마트올중학'에서 대치동 유명 학원의 인터넷 강의를 선보인다. 이번 방학 시즌에는 기존 '미래탐구', '깊은생각', 'ILE' 등 3곳 학원에 더해 '함영원영어학원', '함수학학원', '에이프로아카데미'가 신규로 입점한다.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글쓰기 실력과 문해력 수준을 정밀 분석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니의 '글쓰기 AI 평가' 서비스는 학습자의 글쓰기 수준을 데이터로 분석해 맞춤형 학습 가이드를 제공한다. 기존에 교사가 학생들의 글을 첨삭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AI가 자동으로 문장과 문단을 분석하고 교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해력 수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문해력 진단' 서비스도 선보였다. 학년별 문해력 난이도에 따라 어휘력 문항 6개, 읽기 능력 문항 6개 등 총 12문항을 통해 문해력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