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불용재고 반품 플랫폼 '약올려' 개발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강원혁신센터 보육기업인 '룩인사이트'가 스파크랩 20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IBK 창공 혁신창업기업 마포 10기 프로그램에 동시 선정됐다.
3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룩인사이트는 전국 3000여개의 도매상에 분산된 의약품 불용 재고를 통합 전산망으로 모아 즉시 소진 가능한 약국과 연결해 거래를 유도하는 국내 유일 서비스 플랫폼 '약올려'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룩인사이트는 지난해 강원혁신센터가 운영하는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지원사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초기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사업화로 성장시킨 창업기업이다.
이번 선정된 프로그램을 통해 룩인사이트는 스파크랩으로부터 멘토쉽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300명 이상의 포트폴리오 창업자로 구성된 알럼나이 커뮤니티 등을,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중소기업 금융서비스와 중소기업 컨설팅, 국내외 네트워크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가진웅 룩인사이트 대표는 "강원혁신센터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 역량을 성공적으로 갖추게 되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서비스 고도화와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의약품 낱알 불용재고 반품 캠페인을 적극 추진, '약올려'를 의약품 유통 산업의 필수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라고 강조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