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호텔업계에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겨냥한 각양각색의 키캉스(키즈+호캉스) 콘셉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1월에는 겨울 방학 기간과 더불어 설 연휴가 있어 멀리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호텔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자녀들과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연말 호캉스를 즐기려는 가족 단위 고객이 늘면서 키캉스 호텔들이 패키지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해 키캉스 콘셉트의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Travel with Kids Package)’를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가족 맞춤형 상품인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는 객실을 선택 가능하며 성인 2인 및 만 12세 이하 어린이의 모모카페 조식 뷔페 혜택을 포함한다. 또 스페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베(BABÉ)'의 페디아트릭 영유아용 화장품 3종 세트도 선물로 제공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키캉스 고객을 위한 특별 패키지 ‘패밀리 바이 JW’를 선보인다. 디럭스 또는 그리핀 스위트 객실 1박과 함께 객실 내에 인디언 텐트와 매트가 설치돼 아이만을 위한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해준다. 또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멋진 외관 이미지로 고급스럽게 특별 제작한 140조각 퍼즐 세트와 어린이 놀이 문화 콘텐츠 회사 ‘키즈캔(Kids Can)’이 특별 기획한 ‘키즈캔 플레이 키트’가 가족당 1세트씩 제공되어 온 가족이 함께 재밌는 책읽기와 만들기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밖에도, 객실 체크인 시 당첨 확률 100%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JW 키즈 배스가운, 케피 버블 클렌저와 매직 스폰지 세트, 플레이모빌 장난감 키트, 줄리아루피 키즈 어메니티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들이 깜짝 방학 선물로 제공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겨울 방학 시즌을 앞두고 아이들과 함께 쌀쌀한 날씨를 피해 안락한 실내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내년 2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객실 1박 △가족 조식 뷔페 무료 이용(성인 2인 + 미취학 아동) △주말 키즈라운지에서 진행되는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1회 참여 △상대적으로 짐이 많은 가족 고객을 배려해 입실 시 발렛파킹 무료 이용 △포시즌스 시그니처 불독 인형 선물 △객실 내 키즈 텐트 무료 세팅 △아기 침대, 아기 욕조, 기저귀, 기저귀 통, 키즈 바디워시와 로션, 비누, 키즈 목욕가운과 슬리퍼 등 아이 나이에 따라 요청 가능한 다양한 키즈 물품 무료 제공 등 다채로운 혜택을 담았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클럽 및 골프존,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올 겨울방학 동심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윈터 네버랜드(Winter Neverland)’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또는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쳐’ 전시 관람이 가능한 티켓이 제공되어 어른과 아이들에게 일상에 동심을 한껏 더해줄 예정이다. ‘윈터 네버랜드’ 패키지는 △객실 1박 △F&B 크레딧 3만원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또는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쳐’ 전시 관람권 2매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함께 제공되는 F&B 크레딧으로는 카페 & 베이커리 더델리의 파니니 세트 등의 스낵을 구매할 수 있어 더욱 든든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오는 2월 28일까지 예약 및 투숙이 가능하다.
어린이 동반 가족들의 겨울 호캉스 명소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아이스링크 개장과 더불어 스케이팅과 안락한 투숙을 함께 할 수 있는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를 같이 선보인다.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는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긴 후 서울의 야경과 함께 몸을 따뜻하게 녹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겨울의 로맨틱함을 가득 담은 패키지이다. 아름다운 불빛과 서울의 야경, 그리고 고객들의 즐거운 아우성이 어우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아이스링크에서 어린이들은 흰 눈 같이 부드러운 크림이 얹어진 달콤한 핫 초콜릿을 즐기며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아이스링크 입장 및 스케이트 대여 2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의 시그니처 핫 초콜릿 2잔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패키지 투숙은 2월 26일까지 가능하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키즈 및 키덜트(kidult) 고객 전용 객실 패키지를 2월 15일까지 선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가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에는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 △포켓몬스터 한정판 어메니티 4개 증정 △성인 2인 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만 16세 미만에 한해 2인 조식을 무료로 제공해 자녀 동반 가족 투숙객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노보텔 수페리어 객실에 마련되는 테마룸은 베개커버 및 베드러너·무드등·가습기 등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각종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또한 포켓몬스터 마니아의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형·극세사 담요·리유저블컵·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는 세대와 성별을 관통하며 ‘뉴트로 열풍’을 주도한 브랜드로, 이번에 서울 특급호텔 최초로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객실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테마룸에서 자녀 동반 가족 투숙객은 물론 포켓몬스터를 사랑하는 키덜트 투숙객도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