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스파인 헬스 센터' 준공해
향후 더 많은 좋은 연구 지속할 것
향후 더 많은 좋은 연구 지속할 것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이 SCIE 논문 381편을 포함, 국제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이 총 800편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1일 우리들병원에 따르면 척추 부위별로는 요추 437편, 경추 118편, 흉추 69편으로, 특히 흉추 디스크, 흉추관 협착증, 흉추 후종인대골화증 등 흉추 질환에 관한 임상연구 논문은 전세계적으로 많지 않아 유용하게 인용되고 있다.
수술법 별로는 내시경 치료 185편, 최소침습 척추유합술 263편, 미세현미경 수술 176편 등이다.
지난해 청담 우리들병원 배준석 병원장이 발표한 ‘흉추 디스크 탈출증에 적용하고 있는 최신의 내시경 디스크 절제술과 현미경 디스크 절제술의 비교 분석'은 SCIE 국제학술지 뉴로스파인에 실려 환자 치료에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또 2022년 청담 우리들병원 외국인 척추 전임의로 수련한 인도 정형외과 전문의 아슈인 샤테 박사는 훈련과 학술연구를 병행해, 우리들병원 의료진과 함께 SCIE 국제학술지 대한신경외과학회지)에 ‘요추체간 유합술에 쓰이는 골이식재 비교분석’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지난해 대구 우리들병원 박찬호 병원장의 '요추 경막외 주사치료제의 사용량에 따른 통증 감소 및 혈당 수치 변화 등에 대한 임상연구’는 SCIE저널 페인 피지션에, 김포공항 우리들병원 천윤목 원장의 ‘경추 후관절 낭종에 의한 경추 내측 신경분지 압박성 신경통의 치료사례’는 SCIE저널 페인 프랙티스에 실렸다.
이상호 우리들병원 회장은 “지난 1982년 개원 이래 40년간 쌓아온 지식과 경험, 치료기술을 우리들만의 것이 아닌 공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논문으로, 의학교과서로 자료화하고 정리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척추 한 분야에만 집중하는 만큼 단일 기관으로는 가장 많은 임상과 경험치를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면서 "지난해 준공한 스파인 헬스센터를 중심으로 더 많은 훌륭한 연구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