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멜로망스, 서울가요대상 ‘OST 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0 08:08

수정 2023.01.23 11:50

멜로망스, 서울가요대상 수상 /사진=어비스컴퍼니
멜로망스, 서울가요대상 수상 /사진=어비스컴퍼니

[파이낸셜뉴스] 그룹 멜로망스(김민석, 정동환)가 ‘서울가요대상’에서 OST 상을 수상하며 새해에도 연이은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어비스컴퍼니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32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사내맞선’ OST ‘사랑인가 봐’가 OST 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멜로망스는 국내 음악 시상식에서 총 5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멜로망스는 “올해 정말 열심히 살아보자 다짐했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고 초심 잃지 않고 항상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날 공연을 통해 멜로망스는 ‘초대’와 ‘사랑인가 봐’ 두 곡의 히트곡을 선보였다. 두 사람은 여유로운 무대 매너와 완벽한 라이브 실력으로 관객들의 떼창을 이끌어내며 시상식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사랑인가 봐’ 무대에서 멤버 김민석은 ‘고막 남친’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아티스트석에 앉아있던 보아에게 다가가 장미꽃을 깜짝 선물하는 훈훈한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랑인가 봐’는 지난해 한터차트 연간 음원 차트 6위를 기록했고, 멜론 2022 연간 차트 4위, 써클차트 연간 디지털·스트리밍 차트 4위, 지니 연간 차트 4위, 벅스 연간 차트 7위, 바이브 연간 차트 6위를 기록하는 등 ‘차트이터’로서 자리매김했다.

‘사랑인가 봐’의 인기는 차트 기록이 다가 아니었다.
지난해 ‘MMA2022’서 TOP10·베스트 OST 상 수상, ‘2022 MAMA AWARDS’서 베스트 OST 상을 수상하며 시상식까지 싹쓸이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