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이통3사 ‘V컬러링’으로 설맞이 덕담 나눈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0 10:37

수정 2023.01.20 10:37

유머형 콘텐츠, 자연 풍경 등 V컬러링 69종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이 설날을 맞아 유머형 콘텐츠인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과 설 덕담 등이 담긴 69종 ‘V컬러링’을 선보였다. V컬러링은 전화를 건 상대방(발신자)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SKT는 물론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 가입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설날을 맞이해 유머형 콘텐츠인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을 선보였다. SKT 제공
SK텔레콤은 설날을 맞이해 유머형 콘텐츠인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을 선보였다. SKT 제공

20일 업계에 따르면 SKT가 V컬러링를 통해 선보인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은 배우 주현영이 택배기사로 등장해 배송상품인 ‘나이’를 들고 집을 방문하는 설정의 유머형 콘텐츠이다.

또 디지털콘텐츠 및 캐릭터 라이선스 기업인 코글플래닛의 ‘설 V 컬러링’은 자연 풍경이나, 일러스트를 활용해 설 관련 덕담이나 행운을 기원하는 문구를 담은 영상 컬러링이다.


이 밖에 V컬러링 앱에서는 1만5000여개 유·무료 영상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윤재웅 SKT 구독컴퍼니(CO) 담당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설 관련 콘텐츠를 준비 했다”며 “V컬러링을 통해 정겹고 따뜻한 설 안부인사를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