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HK이노엔 '걸음기부' 소아청소년 당뇨인에 5천만원 장학금 전달

강중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7 10:24

수정 2023.01.27 10:24

관련종목▶

걸음 기부금 적립, 8억걸음 모아 목표 초과 달성
소나무 2만 그루 식재 수준 탄소절감 효과 얻어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왼쪽에서 세번째)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왼쪽에서 세번째)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K이노엔 제공.


[파이낸셜뉴스] HK이노엔이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으로 기부금을 모아 소아청소년 당뇨인들에게 장학금 5000만원을 전했다.

HK이노엔은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소아청소년 당뇨인들을 위해 조성된 장학금 5000만원을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곽달원 HK이노엔 대표, 김광훈 한국소아당뇨인협회 회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K이노엔은 지난 해 11월 7일부터 한 달간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3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걸음 기부를 통해 소아청소년 당뇨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HK이노엔 임직원과 일반인을 포함해 총 1만 6000여명이 참여했고 목표 걸음인 5억걸음에서 163%를 초과한 총 8억2000걸음을 달성,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나무를 최대 2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탄소 절감 효과도 얻었다.


곽 대표는 “HK이노엔은 자체 개발 및 사업제휴를 통해 확보한 다양한 당뇨 치료제들로 환우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 “올 상반기 중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연구과제도 지속 확대 중으로 향후 당뇨병 환우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