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해소식] 폭염에너지 절감 차열지붕 지원 등

뉴시스

입력 2023.02.02 11:42

수정 2023.02.02 11:42

기사내용 요약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김해시 차열지붕 지원
김해시 차열지붕 지원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취약계층의 여름철 폭염 대응과 냉방에너지 절감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2023 차열지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차열지붕은 일명 쿨루프(Cool Roof)로 불리며 햇빛과 태양열의 반사와 방사효과가 있는 밝은색 도료를 도포한 지붕을 말하며 차열지붕으로 시공한 건물은 냉방에너지 20%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6% 감소 효과가 있다.

가구당 최대 150만원(가구당 100㎡) 이내로 지원하고 지원금(면적) 초과 시 초과 부분은 자부담으로 시공한다.

시공을 원하는 건축주는 전문건설업(방수 또는 도장) 업체와 차열지붕 시공계약을 체결한 뒤 관련서류를 작성해 시청 기후대응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 자치기구(청소년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활동하는 기구)를 모집한다.


청소년의 눈으로 김해시에 정책제안을 담당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제안 및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축제 기획 및 보조지도자 역할을 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밴드 연습 및 재능기부공연 동아리 밴드봉사단, 청소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 총 5개 분야이다.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수여(참여·운영), 자원봉사확인서 및 활동증명서 발급, 각종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 청소년에게는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