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야놀자클라우드, 빅밸류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7 08:35

수정 2023.02.07 08:35

[fn마켓워치]야놀자클라우드, 빅밸류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야놀자클라우드가 빅밸류에 투자했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클라우드는 빅밸류의 프리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

앞서 2022년 빅밸류와 야놀자는 파트너쉽 체결을 진행했다.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 사용성 확대를 위해 전략적 투자를 통해 파트너쉽 강화에 나섰다.

홈노크는 지난해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의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선보인 주거 및 상업용 부동산 임대ㆍ관리 플랫폼이다.
간편한 자산 등록을 통해 내 자산 가치 변화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비롯해, 부동산 트렌드, 임대 및 투자 수익, 부동산 세금 계산, 전문가 커뮤니티 등 자산 보유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밸류는 이번 투자 유치 성공으로 기존 공간AI 솔루션의 고도화 및 공간데이터 범위 확대를 통해 공간AI 시장 장악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를 기반으로 양사는 KT 에스테이트의 합작 법인인 트러스테이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 디지털화 및 사용자들의 부동산 자산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장기적 업무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김진경 빅밸류 대표는 “전략적 투자 유치를 통해 사업 확장 및 AI(인공지능)기술 R&D 등에 집중해 공간AI 업계에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2023년 스케일업을 목표로 시장 장악 및 사업모델 확장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