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더벤처스-필로소피아벤처스, 구독 기반 게이밍 플랫폼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7 08:36

수정 2023.02.07 08:36

[fn마켓워치]더벤처스-필로소피아벤처스, 구독 기반 게이밍 플랫폼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더벤처스, 필로소피아벤처스가 구독 기반 게이밍 플랫폼에 투자했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더벤처스와 필로소피아벤처스는 ‘체프게임즈’를 운영하고 있는 ‘체프’에 투자했다.

‘체프게임즈’는 단건 구매 및 설치 방식이 아닌 구독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게이밍 솔루션을 통해 모든 게임을 완전 무설치 방식으로 브라우저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중이다.

여호정 체프 대표는 “체프게임즈와 함께 하면, 사용자는 저렴한 구독료 지불만으로도 폭 넓은 게임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고 개발사는 플랫폼 입점을 통해 사용자 확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사용자와 개발사 모두를 만족시키는 클라우드 게이밍의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오영택 필로소피아벤처스 이사는 “여호정 공동 대표는 라프텔에서 성공적으로 사업 전략을 이끌었고, 김민준 공동 대표 역시 같은 회사에서 개발 조직 리더십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말했다.


김철우 더벤처스 대표는 “글로벌 클라우드 게이밍이 2022년 3조원에서 2025년 약 12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폭발적인 수요를 가진 시장인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체프게임즈는 충분한 콘텐츠 수급 능력을 가지고 있고 이미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는 팀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