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3기 장학금 수여식 실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8 09:03

수정 2023.02.08 09:03

에이스손해보험,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3기 장학금 수여식 실시


[파이낸셜뉴스] 에이스손해보험은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3기 장학생 18명을 초청해 총 4000만원의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3년차를 맞는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우수한 대학생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다.

학비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어학 공부, 실습 활동, 학습기기 구입 등 각자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모든 사용처에 장학금 활용이 가능하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미래의 동반자 재단’과 함께 현재까지 33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 3기 장학생으로 18명을 선발했다.

이번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의 수혜자로 선정된 학생들은 생명공학, 신소재공학, 사회심리학, 국어국문학 등 다양한 전공 분야에서 나왔다.


이들은 장학금과 함께 에이스손해보험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인 ‘처브 커리어 드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인턴십을 통해 기업 종사자들과 교류를 경험할 수 있으며, 에이스손해보험 임직원으로부터 커리어 개발을 위한 실무역량 멘토링을 제공받게 된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막 사회에 진출하는 미래 젊은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에 성공적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장학금뿐만 아니라 커리어 코칭, 인턴십 지원 기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지역 사회 내 소외된 아동 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점자책 및 촉각책, 오디오북 등 제작후원 사업 등을 지속해 왔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12월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