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공영홈쇼핑 참여 기업은 모집 3월 9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 방송 참여 기업을 3월 27일까지 모집 예정
홈쇼핑 방송 참여 기업 대상 방송 송출료 1500만 원 지원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 방송 참여 기업을 3월 27일까지 모집 예정
홈쇼핑 방송 참여 기업 대상 방송 송출료 1500만 원 지원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과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해 홈쇼핑 채널을 활용한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경기도주식회사와 중소기업중앙회와 손을 잡고 총 25곳의 업체를 선정해 업체당 송출료를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 중소기업중앙회는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텔레비전 홈쇼핑 채널을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기에 선정된 기업은 업체당 방송 송출료를 최대 1500만원 내에서 지원받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제품을 방송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공영홈쇼핑’에서 방송을 희망하는 10개 업체를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모집한다.
또 경기도와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을 통한 방송을 희망하는 15개 업체를 2월 23일부터 3월 27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이후에도 ‘공영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방송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2022년 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방송지원을 받은 업체 51곳 중 15곳이 방송 매출 1억 원을 돌파했으며 총 39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노태종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도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려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든든한 도우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할 경우 경기도주식회사의 경우 이지비즈와 경기도주식회사 누리집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