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식빵·프로틴바 등 신제품 줄이어
2일 업계에 따르면 아침 간편식의 대표주자인 식빵 신제품이 속속 등장 중이다. 대표적으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그대로 구워 먹는 꿀 토스트 식빵'(사진)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꿀 분말과 펄슈가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단맛과 고소한 버터 풍미를 자랑한다. 토스터에 약 2분30초 구우면 풍부한 유지가 녹아 생기는 식빵의 숨구멍 사이로 꿀칩이 녹아들어 황금빛 달콤한 풍미가 극대화된다. 아무것도 빠르지 않고 그대로 구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으로 아침식사로 좋다.
농심켈로그는 삶은 계란 2개 분량의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낮은 당 함량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프로틴바K 카라멜넛'을 출시했다. 여기에 함유된 완두콩 단백질은 인체에 꼭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갖추고 있는 완전 단백질로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까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더불어 에너지바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45%나 낮은 당 함량으로 설계돼 소비자들은 당류 걱정 없이 아침에 간편히 프로틴바를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다논은 요거트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먼저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원유를 발효한 '풀무원다논 동물복지인증목장 요거트'는 설탕을 넣지않아 담백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그래놀라나 시리얼, 과일 등과 잘 어우러져 간편한 아침식사나 간식 대용은 물론 샐러드드레싱으로 곁들이기도 좋다.
더불어 식물성 요거트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액티비아 식물성 요거트 컵 오트&흑미, 액티비아 식물성요거트 컵 블루베리 2종도 출시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