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3월 신학기를 맞아 학생·자녀방 신제품 책상·의자 시리즈가 인기다. 가구·인테리어업체들은 새 학기에 들어간 학생·수험생과 엄마·아빠 마음을 얻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고객의 눈길을 잡기 위해 나섰다.
◇에넥스 EC 메쉬의자 시리즈·아델 책상시리즈 인기
에넥스(011090)는 초등학생부터 성인 수험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맞춘 의자·책상 제품군을 준비했다.
의자 대표 상품은 △EC 에어리즘 패브릭 메쉬 의자 △EC 에어멀티 패브릭 메쉬의자 △EC 마이티 회전형 책상의자 △EC 보우 메쉬 시스템의자 등이다. 인체의 굴곡을 고려한 요추 보호 시스템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내세웠다.
에넥스 대표 책상은 모던한 디자인의 '아델 책상 시리즈'다. 3단 서랍장형, 높이 조절 상부장형, 플랩 도어형 책장형 등 4종으로 구성했다. 변형·분리를 통해 방 사이즈에 맞춰 원하는 구성으로 꾸밀 수 있다.
앤더슨 멀티콘센트 수납 책상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미니멀 인테리어 맞춤 착생이다. 에넥스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이달 15일까지 학생가구를 최대 40% 할인하는 특별 행사를 연다"고 말했다.
◇현대리바트 디지털 공부방콘셉트 '로넌시리즈'
현대리바트(079430)는 전자 기기 활용도를 높인 로넌시리즈를 선보였다. 넓은 상판과 각도 높이 조절 기능 등 최근 어린이·학생들의 학습 패턴에 맞춰 디자인했다.
책상·책장·침대·옷장 등 패키지 구성인 '꼼므 주니어 시리즈'는 5세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사용하는 제품이다. 각도조절책상은 어린이도 혼자서 손쉽게 45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조명, 스마트패드, 스틸메모판 등을 갖췄다.
그로잉 의자는 성장기 어린이 체형에 맞춤형 제품이다. 등받이는 5단계, 좌판길이는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성장기 어린이가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하도록 만드는데 초점 맞췄고, 좌판과 등받이 커버를 분리해 세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위생도 신경썼다.
프렙 스마트 독서실 책상은 개방감을 주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구조로 디자인했다. 콘센트 2구, USB 2개 멀티탭을 포함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신학기인 3월말까지 학생가구를 최대 40% 할인한다"고 설명했다.
◇한샘 디지털기기 온라인 학습 최적화 '조이S 2'
한샘(009240)은 디지털 기기 활용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한 '조이S 2'를 출시했다.
책상 제품군은 일자·단독형 외 높이·각도 조절할 수 있는 매직데스크와 각도 조절만 할 수 있는 라이트 매직데스크 등 4종으로 구성했다. 태블릿·노트북을 올려두기 편한 '멀티 거치대 그랩잇'을 포함한다.
컬러는 화이트를 메인으로 그린·핑크·베이지 포인트 컬러를 적용할 수 있다. 멀티선반(콘센트 부착)을 비롯해 △작은 서랍 △책장 △옷장 △수납장 △침대 등을 조합할 수 있다.
책장은 층별로 이동 선반과 고정 선반을 교대로 배치해 높이가 높은 물건도 편안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수납패키지는 옷장·사이드장·슬라이딩장·4단서랍장·이동식 행거 등이다. 조이S 2 침대 4종(일반형·멀티수납형·조명형·키즈수납형 헤드 등)도 조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