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역량 있는 글로벌 게임사와의 파트너십 및 투자 지속 강화
[파이낸셜뉴스] 네오위즈홀딩스의 블록체인 계열사 네오핀이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와 손잡고 웹3 게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핀은 인도네시아 게임사 '아가테(Agat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2009년에 설립된 게임사 아가테는 미틱(Mythic) 프로토콜을 비롯한 다양한 웹3 게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은 자체 웹3 게임 생태계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네오핀에 온보딩 완료 혹은 예정인 게임은 총 8종으로, 이중 출시를 앞둔 주요 게임에 대해 아가테와 함께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네오핀은 아가테 및 인도네시아 게임 콘텐츠의 한국, 중동,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재범 네오핀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인 아가테와 손잡은 만큼 동남아시아 공략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오핀 생태계에서 게임은 탈중앙 금융 플랫폼 확장의 가장 중요한 축이기 때문에 역량 있는 글로벌 게임사와의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하고, 게임 콘텐츠에 대한 투자도 공격적으로 늘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