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위원 공개 모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17 10:57

수정 2023.03.17 10:57

4월 30일까지 공모, 내년도 예산에 반영
위원은 오는 28일까지 접수, 69명 추첨 선발
인천시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4월 30일까지 공모하고, 제안된 사업을 심의·선정하는 제8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도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안내 포스터.
인천시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4월 30일까지 공모하고, 제안된 사업을 심의·선정하는 제8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도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안내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4월 30일까지 공모하고, 제안된 사업을 심의·선정하는 제8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도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시민의 편익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광역단위 모든 분야가 대상이며 시민, 시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회원 등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다만 군·구 소관사업, 타 기관에 속하는 사업, 특정단체 지원을 전제로 하는 사업, 기관·단체 등의 인건비·운영비와 기능보강 사업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관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숙의·심의, 위원회 총회로 선정하며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된 사업을 심의·선정하는 제8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모집도 실시한다.


공개모집 인원은 69명이며 인천시민 뿐만 아니라 시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회원 등도 참여가 가능하고 접수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공개모집 후 연령별,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해 추첨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만19세~만39세)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우선 배정할 계획이다.

위원 임기는 오는 4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1년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성하영 시 예산담당관은 “제안된 사업들을 제8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함께 검토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