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현대HT㈜, 브랜드파워 스마트홈 네트워크 시스템 부문 19년 연속 1위 달성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3 09:00

수정 2023.03.23 09:00

브랜드 충성도 평가 항목 중 구입 가능성과 선호도에서 고득점
사진제공- 현대HT㈜
사진제공- 현대HT㈜


스마트홈 전문기업 현대HT㈜가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이하 브랜드파워)’에서 19년 연속 스마트홈 네트워크 시스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현대HT㈜의 대표 브랜드인 HT는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는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 걸쳐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 구입 가능성과 선호도에서는 타사 대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19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러한 소비자의 선택과 평가를 이어가고자 올해 현대HT㈜는 적극적인 대외 홍보와 유통 판매 저변을 넓혀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
또한 그동안 추진해온 스마트홈 솔루션과 커뮤니티 솔루션의 융합을 좀더 확장해 실제 사용자인 소비자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주거 통합 서비스’를 완성해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건구 현대HT㈜ 대표이사는 선정 결과에 대해 “전문가 집단의 평가점수로 결정되는 대외 수상과 달리 제품을 직접 사용하거나 본 적이 있는 일반 소비자의 면접조사 결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구입 가능성과 선호도 점수가 높음은 소비자가 ‘HT는 우수한 기능과 심미적 디자인을 갖춘 제품 브랜드’로 인식함을 방증한다”고 밝혔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