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지역 대학생 대상
취업 안내, 취업성공 선배와 취업준비생의 소통
이번 행사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USG 공유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대학의 일반 대학생 등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최근의 채용 트렌드 안내와 직무 관련 상담, 인사담당자와의 실전 면접 기회 제공, 취업에 성공한 선배와 취업준비생과의 소통 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마련했다.
직무박람회에는 ㈜고려아연, 다쏘시스템코리아㈜, 대우조선해양㈜, 덴소코리아㈜, ㈜동양, ㈜동진테크윈, ㈜디엔솔루션즈, 루센트 엘앤디㈜, ㈜부경, 삼성중공업㈜, (유)삼송, 쏘테크㈜, 영풍전자㈜, ㈜포스텍, ㈜포인트임플란트, 한국항공서비스㈜, 한화정밀기계㈜, 해성디에스㈜, 현대위아㈜, 효성중공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LX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안전관리원 등 23개 기업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해 취업 준비 대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역량과 자질에 대해 도움을 준다.
첫날 오후 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참가 기업 부스별로 플랫폼 공유대학 핵심전공분야(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스마트제조ICT, 스마트공동체, 미래모빌리티, 저탄소그린에너지) 관련 직무상담을 진행했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는 별도로 플랫폼 USG 공유대학 및 사업들을 알리는 홍보관을 운영하고, 사진 무료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 메이킹, 취업 타로, 스탬프 미션,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관 부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저녁에는 지자체의 교육담당 실무자와 참여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만나 지역 발전의 동반주체로서 '지자체와 지역기업 협력 네트워킹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둘째 날인 24일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날 오전에는 전문 강사가 최근 '채용 트렌드'를 주제로 온·오프라인 병행 특별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오후에는 전날과 같이 부스별로 직무상담이 이뤄지고, USG 공유대학을 졸업한 취업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정춘잡담'이 진행된다.
특히, 참여 기업 중 채용을 희망하는 인사담당자는 따로 채용 부스를 활용해 채용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광수 총괄운영센터장은 "이번 직무박람회는 지역 청년들에게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의 매칭 기회흫 제공함으로써 학생 자신에게 필요한 취업 역량을 알게 해주는 시간이 되고, 기업에는 지역 인재 발굴의 기회가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플랫폼 총괄운영센터는 더 많은 지역 인재를 양성해 채용을 희망하는 지역 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