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제2금융

상상인그룹, ‘2023 아카데미 상상인 론칭쇼’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4 09:16

수정 2023.03.24 09:16

휠체어 사용 아동 재능 발굴 및 교육 프로그램, 올해 음악교육 진행
[파이낸셜뉴스]
상상인그룹, ‘2023 아카데미 상상인 론칭쇼’ 개최

상상인그룹은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소재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휠체어 사용 아동과 함께하는 ‘2023 아카데미 상상인 론칭쇼’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카데미 상상인’은 상상인그룹이 휠체어를 지원하고 있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각 분야 재능을 발굴하고 전문성을 길러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그 시작으로 올해는 음악적 재능을 지닌 휠체어 사용 아동을 발굴해 오케스트라 악기 교육에 나선다.

이번 ‘아카데미 상상인 론칭쇼’는 본격적인 교육 진행에 앞서 전반적인 프로그램 소개와 아동들의 관심 및 참여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휠체어 사용 아동 및 가족 300여명과 상상인그룹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샌드아트 공연 △상상인그룹 사회공헌활동 소개 △아카데미 상상인 음악교육 오리엔테이션 △음악회 관람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프닝 무대로 ‘우리들의 꿈’을 주제로 샌드아트 작가가 직접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이어 음악 및 예술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이 직접 올해 운영될 음악 교육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국내 첫 장애∙비장애인 통합 오케스트라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의 클래식 음악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될 ‘아카데미 상상인’에는 교육을 희망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10여명이 참여해 약 8개월간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게 된다.
나아가 세계 최초 휠체어 사용 단원만으로 이루어진 ‘상상휠(Wheel)하모니 오케스트라’를 출범, 연주회 개최 등을 통해 전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