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김민철이 '방과 후 전쟁활동'에 합류한다.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30일 "김민철이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연출 성용일 크리에이터 이남규/극본 윤수)에 출연한다"고 알렸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일권 작가의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민철은 극 중 도수철 역을 맡았다. 도수철은 잘생긴 외모, 우수한 피지컬에 자상한 성격까지 갖춘 스위트한 인물. 나라(최문희 분)를 짝사랑하며 치열(김기해 분)과는 티격태격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김민철은 영화 '돌아와요 부산항애'로 데뷔해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 '다시 만난 너' '솔로 말고 멜로', tvN 드라마 '청춘기록' '엉클'에서 훈훈한 외모와 임팩트 있는 연기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최근 '드라마 스페셜 2022' 세 번째 단막극 '프리즘'에서는 첫 지상파 주연을 맡아 밝은 모습부터 광기에 휩싸인 모습까지 극의 몰입도를 최고조를 끌어올리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 신예답지 않은 존재감을 발휘했다. 또한 '일타 스캔들'에서 정경호 아역 치열 역으로 분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에 그가 보여줄 도수철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1일 티빙에서 처음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