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하는 아이디어스…국내 작가 50개국 해외 진출 돕는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11 10:21

수정 2023.04.11 10:21

글로벌 진출하는 아이디어스…국내 작가 50개국 해외 진출 돕는다

[파이낸셜뉴스] 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11일 백패커에 따르면 아이디어스는 글로벌 마켓에 출시되며 국내 유수의 수공예 작가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아이디어스 글로벌 버전은 국내 서비스와는 분리해 독립 운영, 전세계 약 50개 국가에서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 된다. 기존 아이디어스 국내 작가는 별도 가입 없이 글로벌 앱 입점이 가능하며 첫 매출 20만원까지 판매 수수료도 면제받는다.

특히 아이디어스는 글로벌 마켓 입점 작가들에게 △직접 운영 중인 국내 물류 창고에서 합배송부터 수출입통관 해외배송까지 전 과정 대행 △합리적인 비용에 고품질 번역 지원 △국내 리뷰 무료 번역 후 아이디어스 글로벌 연계 등록 등을 제공한다.

아이디어스는 K크래프트의 독창성을 보여줄 수 있는 패션 액세서리, 홈·리빙을 비롯한 수공예품 등 주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우선 선보일 예정이며, 점차적으로 작가 입점을 확대하고 상품군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국내 시장의 32배가 넘는 4000조원 규모로 핸드메이드 분야도 빠르게 동반 성장하고 있다"며 "K크래프트를 글로벌에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해 온 만큼 국내 작가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돕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