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함께 만들어요"...태조 이성계 배역 등 시민 공모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17 16:19

수정 2023.04.17 16:19

양주시민 한복모델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체험부스 운영 참가모집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파이낸셜뉴스 양주=노진균 기자] 경기 양주시가 5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2023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부대행사에 참여할 시민 배역과 모델 등을 공모한다.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시민 공모는 기존 관 주도형으로 추진해온 축제 형식에서 벗어나 주요 콘텐츠별 시민 참여의 폭을 넓혀 시민들이 함께 만들고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지역 대표 축제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공모를 실시하는 부대행사는 태조 이성계 어가행렬, 양주시민 한복모델 선발대회, 왕실축제 체험부스 등이다.

먼저 시는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태조 이성계 어가행렬' 행사의 주요 배역인 태조 이성계를 맡을 시민 배우를 모집한다.

양주에 거주하는 40대 이상 남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또 전통의상 한복을 선보이는 ‘양주시민 한복모델 선발대회’에 참여할 시민 모델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40세 이상의 양주시민으로 1·2차 심사를 거쳐 선발하며 대회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양주시 축제 홍보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회암사지 왕실축제 전통존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시민·단체 총 10팀을 모집할 계혹이다.


체험프로그램은 조선왕실을 비롯해 유적 고고학, 저잣거리 재현, 축제 힐링 등 축제와 부합하는 주제로 구성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홈페이지 및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시간은 어가행렬 배역과 한복모델 신청의 경우 오는 19일까지, 체험부스는 오는 21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2023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