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부산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트렉스타가 여행하기 좋은 '5월 가정의 달' 부산을 테마로 '아름다운 마케팅'을 전개한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자체브랜드를 부착해 전세계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트렉스타(대표이사 권동칠)는 '23 SS(봄·여름) 시즌 부산테마 아이템'을 선보이며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다채롭게 전개한다.
부산의 대표기업 트렉스타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홍보와 응원하기 위해 2023년 봄·여름 시즌 테마를 부산으로 선정했다.
이를 통해 광안대교, 해운대, 오륙도, 감천마을 등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와 아이콘 그래픽들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디브릿지 자켓, 아일랜드, 더베이88, 벡스코, 씨웨이브, 카멜리아 티셔츠, 비프P 후디드티셔츠, 마카라2 리버시블버킷햇, 컴포트버프, 반다나 등의 아이템을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트렉스타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매장에서는 트렉스타와 대선주조가 협업한 트렉스타·대선소주 한정판 라벨과 부산의 지역 콘텐츠를 굿즈 등으로 만드는 브랜드 솔트컴바인, 오랜지바다와 협업한 '부산굿즈'도 이채롭다.
트렉스타는 지난달 14일부터 출시된 부산 테마 시즌 아이템과 부산 브랜드들과 협업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팝업 투어 부산'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부산 기장 웨이브온에 이어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사상 클래식캠퍼에서 행사를 가져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해운대 카페인부산에서 아트&전시 콘셉트로 세번째 부산팝업투어를 열어 SNS, 선착순 무료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달 5일부터 7일까지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리는 렛츠런 부산경남 썸즈업페스티벌 행사에 참가, 어린이들에게는 미아 방지 팔찌와 이밴트 경품(굿즈 & 모자)을 증정한다.
아울러 다음달까지 부산 기장에 위치한 더무빙카라반에서 빈티지카라반과 함께 트렉스타 제품을 전시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는 '트렉스타·더무빙카라반 썸머캠프'도 연다.
트렉스타는 5월 가정의 달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기획전과 풍성한 이벤트도 눈에 띈다. 오는 28일까지 '752라인' 제품을 제외한 신상품 의류, 모자, 신발류를 30% 할인하는 감사 세일행사를 펼친다.
트렉스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맴버쉽 가입고객에 한해 '752라인' 제품을 포함한 신상의류, 용품, 이월 1년차 모자, 장갑 제품의 경우 20% 추가 할인, 의류는 추가 10% 할인 적용한다.
이밖에 기존 회원에게는 신발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맴버쉽 회원에 한해 부산테마의 의류, 용품, 굿즈 구매때 부산테마 사은품(양말)을 제공한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곳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인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렉스타는 현재 44개 대리점, 백화점·아울렛 28개점, 직영점 7개점,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같은 견고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판매 신장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