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애플, 삼성 따라 아이폰15프로맥스에만 잠망경 카메라 도입? [1일IT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0 07:08

수정 2023.05.10 07:45

애플, 삼성 따라 아이폰15프로맥스에만 잠망경 카메라 도입? [1일IT템]

애플 아이폰이 삼성전자 갤럭시처럼 카메라 차별화를 통한 업셀링(상위 모델 판매) 전략을 취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GSM아레나에 따르면 최근 IT 팁스터 유레딧터(@Uredditor)는 아이폰15프로맥스에만 잠망경 카메라가 도입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애플 분석 전문가인 궈밍치 TF 애널리스트도 이 같은 예상을 내놓은 바 있다.

유레딧터는 잠망경 모듈에 대해서는 자세히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로 인해 아이폰15프로맥스의 카메라 배열이 바뀔지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니다”라고 답했다.

최근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15프로맥스는 최대 6배 광학 줌을 갖춘 새로운 잠망경 카메라 렌즈를 장착할 예정이다.
아울러 애플이 OIS(손떨림방지보정기능) 작동기의 70%, 30%를 각각 LG이노텍, 자화전자 등에 발주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이 같은 상위 모델에 최고급 카메라를 채용하는 것은 삼성전자와 같은 전략으로, 삼성전자도 갤럭시S23울트라에만 100배줌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갤럭시S23울트라는 달의 분화구 등 표면과 윤곽을 선명하게 포착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감탄사를 자아내기도 했다.

차기작인 갤럭시S24울트라는 기존보다 더 뛰어난 150배줌과 함께 가변식 줌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가변식 줌렌즈는 보통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링 조작으로 렌즈 내부 광학 구조를 바꾸는 기술을 말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