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軍난제 해결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0 09:30

수정 2023.05.10 09:30

특허청·방위사업청, '국방 난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특허청의 '국방 난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특허청의 '국방 난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우리 군이 가지고 있는 어려운 과제를 국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특허청은 방위사업청과 함께 ‘룬샷(Loonshot)' 프로젝트의 하나로 ‘국방 난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디어를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군의 미래전장 난제에 대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굴하고 개발하기 위한 룬샷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로,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허청과 방위사업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산·학·연과 일반 국민 부문으로 나눠 접수한다. 특허청이 운영 중인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 ‘아이디어로’에서 응모하면 된다.

과제별로 4개 이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아이디어 중 △일반국민 부문에는 특허청장상과 100만원 이하의 상금을, △산학연 부문에는 방위사업청장상과 함께 기획연구 참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그동안 ‘아이디어로’를 통해 안전·환경 등 여러 분야의 난제를 해결했다"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국방 분야의 난제도 국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로’에서 확인하거나 한국발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