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한국인의 식판' 속 인기 메뉴가 우리 구내식당에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9 13:59

수정 2023.05.19 13:59

'한국인의 식판' 속 인기 메뉴가 우리 구내식당에도?

[파이낸셜뉴스]
CJ프레시웨이가 JTBC의 예능 프로그램 ‘한국인의 식판’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급식 메뉴를 전국의 학교와 오피스 급식장에 선보인다.

19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소 갈비찜, 생선 커틀릿, 두부 탕수 등 방송에서 호평을 받았던 메뉴들을 오피스, 산업체, 병원 구내식당 등 급식 서비스를 운영하는 일부 사업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전문 브랜드 ‘튼튼스쿨’도 식자재 유통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영양사, 조리사 등 급식 운영진이 이벤트 메뉴의 식재료를 주문하면 전교생을 위한 후식으로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쿠키 속 메시지를 SNS 계정에 업로드하거나 급식장 내 홍보물에 부착된 QR 코드에 접속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는 영화 관람권, 편의점 쿠폰, 포토 부스 이용권 등이 지급된다.


한편, 한국인의 식판은 해외로 떠나는 K-급식 여정기를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JTBC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되며 티빙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내일 20일 방영되는 9화에서는 CJ프레시웨이의 급식 전문가 이용근 셰프가 등장해 단체식 조리 및 배식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방송을 통해 잠재 고객인 수 많은 시청자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출연진에 제공하는 솔루션과 같이 실제 현장에서도 급식 사업자를 위한 메뉴 추천, 조리 노하우 전수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적극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급식을 이용하는 최종소비자가 건강하고 즐거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