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중부대-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 업무협력 체결 “항공산업 발전방안 공동모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25 10:59

수정 2023.05.25 10:59

이정열 중부대학교 총장(가운데 오른쪽)과 남창희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장이 업무협약을 마친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대 제공
이정열 중부대학교 총장(가운데 오른쪽)과 남창희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장이 업무협약을 마친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양=노진균 기자] 경기 고양시 소재 중부대학교가 이달 24일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과의 항공산업 발전방안 및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이정열 중부대 총장과 남창희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 공동 모색 ▲항공업계 동향 등 정보교환 ▲관련학과 재학생의 현장 견학 지원 ▲대외 교류 시 상호 홍보를 통한 위상 제고 ▲기타 상호 발전 교류를 위한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등으로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공동의 발전과 기술의 향상을 위해 상호 간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정열 중부대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변화와 혁신으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과의 협약으로 지속 가능한 상호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성공적인 항공 전문 분야의 혁신모델 구축 등 미래의 항공 산업 우수인재양성에 더욱 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창희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전공 학생들의 체험 활동 참여를 활성화하는 기반이 되는 것을 물론 상호협력을 통한 인적, 그리고 정보교류가 활성화되어 항공서비스 전문인 양성에 일조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은 연간 1000만명의 여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남부지방 항공교통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