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폴라리스오피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한 AI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AI'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이날 이 같이 밝히고 "폴라리스 오피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지난 4월 사전등록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클로즈베타테스트(CBT)를 제공했다. 사전등록 홈페이지는 약 한 달여 기간 동안 1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클로즈베타는 웹, PC 환경에서만 제공됐지만 이번 오픈베타는 모바일 앱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든 기기에서 생성형 AI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여러 생성형 AI를 번갈아가며 이용할 필요 없이 '폴라리스 오피스' 앱 하나만으로 편리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문서 작성을 도와주는 'AI Write'의 글쓰기 기능은 오픈AI의 챗GPT를 기반으로 한다.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Text to Image'는 스테빌리티 '스테이블 디퓨전'을 토대로 서비스에 나선다. 문구를 입력하면 알맞은 템플릿을 자동 생성해주는 'AI Template'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AI 모델을 제공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문서 작성을 쉽고 빠르게 도와주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업에 획기적인 업무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여러 회사의 생성형 AI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 가격접근성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높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는 AI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카페에 가입만 해도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AI 기능 이용후기를 작성하거나 카페 내 게시글, 댓글 작성 등 적극적인 카페 활동을 수행한 회원에게는 에어팟, 아이패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부터 6월 18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이어 6월 중에는 지식공유 블록체인 플랫폼 '폴라리스쉐어'와 함께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AI 오피스 기능 체험과 문서 공유를 통한 보상으로 혜택에 재미를 더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